본문 바로가기

일상

마인드 컨트롤과 앞으로 할 것들!

지난주 목요일 항암을 맞고온 

엄마가 일주일 가까이 

침대에 누워서 

기운없어 하는 모습을 보니

 

나 또한 마음이 많이 무너지고

육체적 무기력증에 시달렸다.

 

엄마를 위해서라도 이러면

안돼는데...아차 싶었다.


나는 95년생 26살.

엄마와 24시간 함께있는 

삶을 위해서 집에서 일하는

직업을 택했다.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아직은 디지털노가다중인 사람이다.


집에서 일하는 만큼

감정의 큰 변화는 없다

 

잔잔한 내 마음에

파도를 일으키는건 항상

엄마의 컨디션이다.

 

오히려 멘탈이 단단해야 할 때에

하염없이 무너지는 내 모습에 

현타가 직빵으로 왔다

 

더 강하게 멘탈을 키워야겠다

그리고 내 일에 더욱 몰두해야겠다

고 느꼈다.


그래서 건강정보에 대한 공부 뿐만

아니라 내 마인트컨트롤에 대한 

공부도 필요하겠다는 생각을 했다.

 

같이 블로그에 기록하며 공부하는게

좋을것 같아서 카테고리를 하나 더 

만들었다.

 


나는 그간 종종

유튜브 영상으로 

마음공부를 해오곤 했었는데

 

요새는 하도 하는일도 많고

정신도 없어서인지

진득하게 영상을 보기가 쉽지 않았다.

 

정말 좋은 영상들 천지인데.

 

앞으론 영상들을 보고 

그냥 흘려보내지 않고

 

이 블로그에 꼭꼭 다 기록해야겠다.


그리고

지금 내 상황에서

가장 필요한 공부중 하나인 독서

 

내 필력에 부족함을

무지막지하게 느끼는 요즘

 

글을 쓰다가 내가 읽어봐도

이게 뭔소리여

싶을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따라서 매일 독서를 해보겠다는

다짐으로 50page project를 기획했다

 

말만 거창하지 

그냥 매일 책 50페이지씩

읽어보겠다는 말.

 

어플개발에도

관심이 있는만큼

내가 직접 해보고 

 

독서습관에 도움이 

될만한 어플을 만들어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아직은 아이디어 정도이지만

 

꼭 앱개발 공부를 해서 

실현해보리라.


무튼 50page project 또한

블로그에 기록해보기로.

 

첫 책은 넛지로 정했다

 

하나씩 하나씩

내 멘탈도

사업도 

공부도 

그리고 엄마 치료도

흔들림 없이

해나가자.

 

뭐든 좋은쪽으로 

수렴할테니

걱정은 걱정을 만들뿐이다

 

걱정하지말고 

직진!